안녕하십니까?
POLARIS Semiconductor Innovation Festival(SIF) 2026 기획단장 중앙대학교 창의ICT공과대학 차세대반도체학과 송상헌 교수입니다.
올해로 다섯 번째로 개최되는 우리 축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POLARIS SIF 2026은 교육부 주관의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의 차세대반도체 분야 컨소시엄(서울대, 강원대, 대구대, 숭실대, 조선이공대, 중앙대, 포항공대) 소속 7개 대학의 참여학생들이, 그 동안의 성과를 발표하고, 평가받는 상호교류의 장입니다. 횟수를 더할수록, 출품 작품들의 양과 질적인 면에서 발전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도체 산업은 우리 나라의 명실상부한 중추산업입니다. 최근의 전 지구적인 경제 위기상황에서도 반도체 산업은 그 비중을 확대하고 있고, 미래의 인공지능 사회에서 더욱 필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 중요한 반도체 산업에 필요한 우수 인력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지난 5년간 차세대반도체 컨소시엄은 교과 및 비교과 과정을 확대해 왔습니다. 비교과 과정의 중심에 SIF 경진대회가 있습니다. 참여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작품, 아이디어, 그리고 에세이 3개 부분에 참여하여, 평가 받는 기회의 장이 되기 바랍니다. 외부의 전문가 심사위원들과 내부의 전문가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들을 선정하였습니다. 참여의 경험이 학생들에게 소중한 자산이 되기를 또한 희망합니다.
이번 축제에는 3개 부문에 선정된 작품들에 대해, 2026년 1월 27일부터 3일간 중앙대학교 100주년기념관에서 전시를 하고, 1월 29일 시상을 하게 됩니다. 꼼꼼히 둘러보시고, 건설적인 평가 및 애정 어린 조언을 전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POLARIS SIF 2026의 준비와 진행에 도움들 주신 교수님들, 직원분들과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중앙대학교 차세대반도체 혁신융합대학 사업단장 송상헌